산과 술 더블에스 이 노인네같은 삶

cathy99.egloos.com

포토로그


내꺼.



전환사채의 발행 등기. 구야\'s study

으와아아아..... 세상에 하다하다 이제 전환사채등기까지 하게되었어요. 이건 보정이 들어가서 될지 안될지는 모르겠지만 ㅠㅠ
법무사사무실에 물어보니 60-70인데 다들 틀리긴 해요- 느므비싸어오어으어어허어ㅠㅠㅠ

자 시작합니다! 전 법인인감 주주인감 몽땅 다 가져가는걸 조건으로....ㅠㅠ

1. 첨부하여놓은 전환사채발행등기 신청서(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 가도 있습니다~) 대표이사(인) 에는 법인인감 날인!
2. 공증받은 주주총회의사록 (이건 제가 전에도 써놓았듯이 자본금 10억미만 1인이사 감사없으면 결의서로도 가능합니당)
이것도 두장넘으면 법인인감 간인 해주세요!
3. 주주명부
4. 주주의 인감증명서
5. 정액등록세 영수증(대법원인터넷등기소에서 작성 및 출력하시고 인터넷뱅킹이나 은행가서 내시면 됩니다요 지방세니께 ㅇㅇ)
6. 등기신청수수료 6천원 (이것도 은행 혹은 등기소 기계에서 내시면됩니당~)
7. 전환사채 청약서 (원본) (원본을 내시니까 사본은 따로 하나 복사해서 회사보관하세요~)
8. 전환사채 인수증 (원본) (원본을 내시니까 사본은 따로 하나 복사해서 회사보관하세요~)
9. 돈 입금된 날짜의 잔액증명서(이건 해당은행에 또 법인서류 쫘라라락 가져가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당. 전 은행 모두 2천원이에요~필요한 서류는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대리인신분증^^)
10. 위임장( 등기소 양식에 맞게 해 드렸어요)
11. 내 신분증
12. 정관사본


그리고, 저희는 정관자체에 전환사채발행에 대한 내용이 있어요. 만약 정관에 내용이 없으면 정관수정 하신다음에
주주총회나 주주결의를 하는게 맞구요~ (전환사채는 그냥 자체적으로 주총이나 이사회나 결의나 열어서 회사에 서류 보관하시면 됩니다. 공증 안해도 되어요~~)

결론적으로 순서가 어떻게 되냐면,

주총 혹은 주주결의를 염 -> 주주들이 다 사채발행에 대해서 오케이 함 -> 청약서와 계약서를 들고 양쪽 회사에서 다 도장찍음
-> 납입을 약속한 날짜에 회사통장으로 돈이 들어옴 -> 해당 은행에 가서 그 날짜로 잔액증명서를 발급 -> 정액등록세, 등기신청수수료 납입 -> 등기소 방문


히호~ 등기과 완료 되었네요. 등기가 완료되면, 등기부등본에 전환사채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어있을거에요.

제가 법무사는 아니지만 ㅠㅠ 우리 다들 어려운데 문의주시면 아는거까지는 말씀해드릴께요~~






ContextSwitchDeadlock 구야\'s study


오호라 간만에 프로그램 관련된 에러포스팅을 하게되었...

근데 이건 에러라고 보기엔 좀 그렇고 설정하나만 바꿔주면 기냥 해결되는기라서 쓰기도 좀 민망하지만 ㅋㅋㅋㅋ

블로그는 내 기억력의 한계로 인한 메모장으로 사용되기땜시롱 그냥 여다가 적겠어요.

진짜 간단한데, 순서는ㅋㅋㅋㅋㅋ

비주얼스튜디오 -> debug -> exception -> Managed Debug Assistants -> ContextSwitchDeadlock 체크해제 해주심 끝ㅋ

간단명료하게 석세쓰!

여담 ~_~
그압자기 집컴터에서 회사 디비서버로 접속을 몬하길래 왜그란가 하고 찾아봤드니
울집 아이피주소가 또 바뀌어버려서 회사 방화벽에 등록해놓은 내 아이피주소가 없어서 접속을 못하는거.

그래서 회사서버 들어가가지고 내아이피 등록해주고 헥헥헥....
아 난 역시 잡부의 인생을 살아가야 하나보다 ㅋㅋㅋㅋㅋ

주식회사 변경등기(발행주식의총수변경, 유상증자)


등기소에 갈때마다 같은 언니를 보는데.. 그 언니 왈..


"법무사사무실 취직하셔도 되겠어요^^;;;; "


... 이거요 어렵긴한데 한두번 해보면 그냥 할 만 해요 ㅋㅋㅋㅋㅋ 비꼬는것이라는걸 알지만 개인등기가 아닌 법인등기는

직원이 할 수 없다는 법이 없기땜시롱 훗훗 법무사 너무 비싸단말이에여 으헝헝


자. 현재 내가 작업할 회사는 발행주식의 총수가 1000주이며 발행된 주식의 총수도 1000주인 상황.

근데 이상황에서 1000주를 더 발행해서 어다 팔아야 되는데(요거이 유상증자), 이미 꽉 찼기때문에 1000주를 추가로 더 발행을 못하는 상황.

 

그럼 등기가 2건이 들어가겠지라. 근데 이 두가지는 같이 진행해도 무관하다는 콜센터 및 해당 등기소직원의 안내를 들었으므로

둘 다 같이 진행해도 됨.


그치만 쉬운거 먼저 합시다요 ㅋㅋ 등기신청 서류는 대법원인터넷등기소 가셔서 다운받으시거나 첨부파일보면 있사와요 ;)


1인대표이사와 1인감사가 있고, 주주도 대표이사1인 상황.


1. 주식회사 변경등기(발행할주식의총수변경) 을 작성해주시구요.

2. 첨부서면에 보면 주주총회의사록이 있는데, 대표이사1인에 대주주 1인이며, 이사 없으면 주주전원의 서면결의서로 대체 가능합니다. 공증필요없어요~ (자본금이 10억 미만일경우만 해당!)

3. 주주의 인감증명서

4. 주주명부(꼭 법인인감 날인!)

5. 등록면허세 신청 - http://www.iros.go.kr/PMainJ.jsp 들어가셔서 밑에 보시면 "등록면허세 정액분신고" 요기서 하시면 됩니다.

    다 하시면 납부서를 출력하셔서 가까운 은행가셔서 내셔도 되고 인터넷뱅킹으로 들어가서 내셔도 되요 ㅎ

6. 위임장(등기소 가도 있긴한데 법인인감 못가져갈수도 있으니 첨부에 넣어둘게요- 등기소용 위임장을 그대로 똑같이 만들었어요.)

7. 등기수수료(등기소가서 내시면 됩니다. 이제 증지 없어졌고 기계로 납부하시면되요. 6천원!)

8. 대리인 신분증.


자 이제 이거 다 끝났으면... 열라뽕따이 어려운 ㅠㅠㅠㅠㅠ 유상증자등기를 해야겠..


1. 주식회사 변경등기(금전출자에의한신주발행) 을 작성해 주세요.

2. 여기도 마찬가지. 주주총회의사록 공증 필요없고, 아까 총수변경 등기의 서면결의서에 넣어주시면 되요.

3. 정관(간인 다 해서 가세요~)

4. 주식인수증

5. 주식청약서

6. 주금납입보관증명서 또는 잔고증명서

    요거이 좀 빡신데 법인인감증명서, 대리인신분증, 법인인감도장, 사업자등록증사본 이렇게 가지고 주금이 납입된 은행에 가셔서

    발행해달라고 하면 해줘요. 수수료는 2천원 되겠쉬미... -_ㅠ 주금납입된 날짜로 잔고증명 띠어달라고 하면 됩니다요.

7. 등록면허세(위에랑 똑같이 하시면 되요.)

8. 위임장(위꺼랑 똑같은걸로 ^^)

9. 대리인신분증


어떤등기소에선 두 등기를 하나의 종이에 해도 된다고 했다는데 제 머리로는 왜 등기신청서류가 틀린데 어떻게 한종이에 한다는 말인감;;; 이래서 다시 알아봤더니 두건 따로따로 해야한다고 하네요.


그러므로 등기수수료도 2건, 등록면허세도 2건 이렇게 해야하는게 맞다능~_~


첨부해 놓았으니 필요하신분들 쓰시면 되겠습니다 ;) 위임장은 2종류인데 편하신걸로 쓰시면 되세요;)


Files.zip




법인에 목적(업종)추가하기. 구야's project

-_- 강원도에 법인만들때도 나 혼자 다했는데... 하아 잡일과 본업에 치여사는 잡부의 일생 홓홓홓

그래도 거지발싸개같은 법무사시키들 돈벌게 하느니 내가 회사에 이득을 가져다 주고 말겠음!!!!!!!!!!!
이라는 일념하에 한번도 돈주고 시킨적 없당께.

설명은 집어치고 간략하게 갑시당.

순서-_-

1. 주주총회의사록 공증을 받아야겠지라? 왤까요? 정관이 수정되는데 정관수정은 주주들의 동의가 필요함
우리는 결산이 12월이기땜시롱 4월에 여는 주총은 임시주총이 되겠쉬미

*공증사무실에 가져가야 할 것들*
임시주주총회의사록 3부, 대주주 인감증명서, 대주주인감도장, 등기부등본, 정관사본, 법인인감증명서
위임장, 진술서, 주주명부 이 3개는 걍 공증사무실에서 쓰는게 편해여. 만들어가봐야 다시써야함 -_-

공증을 받으면~

2. 등기소에 가져다 줘야겠지용?

*해당 등기소에 가져가야 할 것들*
임시주주총회의사록 공증받은거 1부, 변경등기 신청서(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들어가서 서류검색 들어가서 46번 변경등기) 등록면허세 납부 영수증(대법원인터넷등기소에서 하면됨 27,600원임), 수입증지 6천원(등기소 가면 우리은행있어요 거기서 보라색 전표 작성하신다음 현금납부하면 영수증 주는데 그걸 같이 내면 되요 ㅋ)
법인인감도장, 직원이 대신 신청한다는 위임장(위임자는 대표이사), 재직증명서(회사이름), 법인인감도장, 대리인 신분증, 대리인 도장

3. 세무서를 가야겠지용? 왜냐, 사업자등록증이 수정되기 땜시롱! 동네 아무곳이나 가세요 걍ㅇㅇ
사업자등록증 원본, 등기가 완료(변경)된 등기부등본, 법인인감도장, 대리인신분증, 위임장(은 세무서에서 작성하면 됨)


3일정도 후에 사업자등록증 새로나온거 교부받으면 끝 > /// <

문의가 있으시면 댓글로 해주세요 ~ ^^


Windows7 StickyNote restore -_- 구야\'s study


오예 일년만에 남기는 포스팅이구만요.

난 회사에서 메모장 대신에 스티커노트라는걸 사용하는데, 이게 진짜 큰 문제점은 오른쪽 위의 x를 누르면 기냥 지워져버린다는거.
(물론 컴터가 맹구되도 당연 없어짐. -_-)

그러니 닫지만 않고 백업만 잘 된다면야 세상편한 프로그램이지만 나처럼 정신없는애들은 중요한거 적어놓고 그냥 x를 눌러버린다는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ㅜㅠㅠㅠㅠㅠㅠ

보스께서 이걸 보시면 구글드라이브를 쓰라고 하시겠지만 세상엔 웹 말고 그냥 편하게 써놓는게 편한것도 많아서유ㅠㅠ
여튼 폭풍구글링 엄청 해서 방법 찾았쯤.

우선 요 경로로 들어가셈.

내컴 => C드라이브 => Users => 내이름 => Appdata => Roaming => Microsoft => Sticky Notes 요리로 들어가면, StickyNotes.snt 라는 파일이 있쯤.

그걸 오른쪽으로 클릭하면 이전 버전 복원<< 이라고 있는데 그거 누르고 -> 제일 최근걸로 복원하면 됨. ㅡ,.ㅡ

여튼 이렇게 석세스 했다.............. 아 무셔어 ㅠ

1 2 3 4 5 6 7 8 9 10



메모장